산돌교회와 성도들의 매력은 거룩함에 있습니다! (벤전2:4-5)
사역목표
- 거룩함은 하나님의 뜻입니다➡ 하나님의 뜻은 이것이니 너희의 거룩함이라(살전4:3상)성도들이 최종적으로 이루어야 할 모습은 행복을 넘어선 거룩함에 있습니다. 행복은 과정이지 마지막 모습이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이루어야 할 모습은 거룩함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교회와 성도의 매력은 거룩함에서 드러납니다. 거룩함은 하나님이 우리를 향한 뜻이기도 합니다. 또한 거룩함은 사실 하나님의 본질이기도 합니다. 너희는 거룩하라 나 여호와 하나님이 거룩함이니라(레19:2하). 하나님은 거룩하신 분이시며 하나님의 뜻도 거룩함을 이루는데 있습니다. 하나님과 관계된 모든 것은 거룩합니다. 하나님을 예배하는 장소가 성전, 거룩한 예배당입니다. 하나님을 예배하는 날인 성일, 거룩한 날이라고 합니다. 하나님에 의해 부름을 받은 사람들 즉 성도, 거룩한 사람들입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짐이니라(딤전4:5)
하나님과의 대화인, 기도 하는 시간을 통해 거룩해집시다!
영혼의 양식인, 하나님의 말씀으로 거룩해집시다!
- 다르게 신앙생활 합시다! ➡ 거룩함의 본 뜻은 ‘다름(difference)’입니다. 예수님은 “살인하지 말라!”는 계명을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즉 다르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살인은 분냄과 성냄, 욕하는 것 등에서 비롯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살인 뿐만 아니라, 간음, 맹세, 비난, 이웃과의 관계 그리고 사랑에 대해서 다르게 해석하시면서 다르게 살 것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주님의 제자들도 다르게 살 것을 권면합니다. 다르다는 말을 오해하시면 안됩니다. 사람을 차별하거나 무시하거나 또는 편을 가른다거나 어떤 우월의식을 조장하는 의미에서의 다름이 결코 아닙니다. 오히려 선을 온전히 이루고, 삶을 온전히 세우고, 이웃과의 관계를 바르게 세워 나가는 데에 있어서의 다름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 다르게 가정과 사회생활을 합시다!
➡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경험하였다면 이제는 그리스도를 닮은 기독인으로 가정과 일터에서도 다르게 살아가야 합 니다.